천안함 음모론 잡상

천안함 음모론이 다시 고개를 드는데, 난 문과라 공학이나 과학적으로 반론하진 못하겠다. 그거야 잘하는 사람들이 이미 잔뜩 했고.

하지만 전문지식이 없어도 단순한 의문 하나로 천안함 자초설이니 조작 같은 음모론의 중대한 허점을 찾을 수 있다.

이명박이 구속되니 다시 천안함 음모론이 튀어 나온다. 그런데 이명박, 왜 구속됐냐? 측근들이 등돌려 증언하고 그렇게 쌓은 증거를 바탕으로 구속에 이른 거 아닌가? 그리고 천안함. 합동조사단만 73명이다. 이들이 다 조작에 가담했거나 조작도 눈치 못챈 바보들인인가? 기타 관계자를 합치면 음모의 가담자나 방관자는 최소 세 자리 수의 사람들이어야 한다. 아, 합조단 중엔 외국인도 다수, 특히 중립국도 포함되어 있다. 

이명박의 은닉 재산에 대해서도 증언이 나오는 판국에 수백 명의 사람 중에선 왜 양심선언 하나 안 나오는가?

덧붙여 난 이명박의 안보정책에 대해서, 원세훈을 국정원장에 임명한 것만으로도 대국민사과 감이라고 생각한다. 하던 짓이 댓글 알바가 고작인, 무능한 국정원장이었으니. 그런데 그런 쪽에서 수백 명을 매수하거나 협박하거나 속일 정도의 거대한 공작을 할 능력은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러니 헛소리에 전파 낭비 바이트 낭비 좀 하지 마라. 

덧글

  • 2018/03/31 17:2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ㅇㅇ 2018/03/31 19:21 # 삭제 답글

    네 다음 전문지식은 없는데 뭐라고 썰풀이 하시고 싶은 분
  • paro1923 2018/04/11 04:34 # 삭제

    초면에 뉘신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사람 블로그에 와서 다짜고짜 한마디 툭 던져놓는 모습은 그리 보기 좋지 않군요. 의도도 의심받기 쉽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

유사역사학 방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