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의 동성애 발언 잡상

문재인의 동성애 발언은 토론 마지막에 홍준표의 재질문 때 동성혼 반대 동성애 차별 반대라고 말했다고 문제가 없어지는 게 아니다. 동성애에 대해 제대로 개념을 가졌다면 첫 질문 때 적어도 "동성혼 법제화는 시기상조 같지만 동성애 차별은 반대합니다." 정도로 말했을 거다. 동성혼 시기상조도 성소수자에겐 실망스럽지만 어제 답변보다는 그나마 낫고. 혹은 역으로 "동성애 합법화라니 언제 불법이었습니까? 동성애가 군기강 무너뜨린 다니 증거가 뭡니까?"라고 역질문이라도 하거나. 첫 답변이 그런 건 그게 본심이거나 아예 생각이 없었단 방증으로 보인다.

보수도 아니고 인권 변호사 출신에 적폐 청산 부르짖는 후보의 답변으로는 낙제다. 동성애가 군기강 무너뜨리고 에이즈 퍼뜨린다는 홍준표가 더 개소리 했지만 그 인간에게 소수자 인권의식 기대한 사람 있나? 하지만 문재인은 그런 기대 받는 후보다. 그리고 기대를 져버렸다.

극성 지지자들은 또 재답변 가지고 행복회로 돌리거나 심지어 "나도 동성애 싫어하지만 차별은 반대해."라며 두둔도 한다. "나도 장애인 싫어하지만 차별 반대해." "나도 흑인 싫어하지만 차별 반대해."란 말과 다를 거 없는 말을 보수 후보 지지자도 아닌 인권변호사 출신 적폐 청산을 외치는 후보 지지자가 한다. 대체 당신들은 무슨 신념으로 문재인을 지지하는 건가?(극성 지지지 얘기다. 문재인을 찍긴 하겠지만 동성애 발언 문제는 제대로 인식하는 지지자 얘긴 아니다)

그래도 선거에 큰 영향은 없을 거다. 주요 후보 중 이 문제에 문재인보다 나은 사람은 심상정 뿐이니까. 하지만 문재인과 일부 극성 지지자들이 평소 자신들이 외치던 가치에 반하는 말을 한 것도 변하지 않는다.

덧글

  • 듀란달 2017/04/26 10:39 # 답글

    문재인은 예전에 한기총 방문했을 때도 동성애 지지하지 않지만 차별은 반대한다고 한 적이 있어서 어떤 의미에서는 초지일관인 것 같습니다. 혹자는 문재인이 천주교 신자라 그런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말씀대로 대선에 별 영향은 없지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전 연령대에서 동성애에 부정적인 경향이 있으니까요.
  • 을파소 2017/04/29 12:04 #

    부정적이거나 관심 없거나. 일부는 심상정 지지로 돌아서겠지만 판세를 뒤집을 정도는 아닐 거고요.
  • 황제 2017/04/27 09:56 # 답글

    내 맘에 쏙드는 후보가 있을리 없죠. 저도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지만, 문후보의 공약이 다 옳다고 여기지는 않습니다.
  • 을파소 2017/04/29 12:07 #

    당연히 황제님 같은 분을 까진 않습니다. 문재인에게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비판만 해도 달려드는 극성 지지자가 문제죠. 동성애 문제에도 불구하고 그건 마음에 안 들지만 다른 이유로 문재인을 찍을 순 있습니다. 그거로 욕할 순 없죠. 하지만 극성 지지자는 문재인에게 마음에 안 드는 면이 있을 수 있다는 것 자체를 용납 못하는 종자들이라서 말이죠.
  • paro1923 2017/04/28 00:06 # 삭제 답글

    오히려 대놓고 동성애 깐다고 홍럼프한테 또 지지율 소폭이나마 몰리는 것만 봐도, 우리나라에서 '관용'이란 말은 여전히 머나먼 과제입니다.
  • 을파소 2017/04/29 12:08 #

    동성혼 법제화는 고사하고 동성애를 엄벌하겠다고 나라를 체첸 수준으로 만들겠단 인간이 3위 안이니 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

유사역사학 방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