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이 빨리 끝나야지 원

페북 타임라인에 어지러운 정치글이 올라오는 걸 보면 짜증나서

뭐 어느 후보를 지지하는 건 좋습니다. 언행에 입각하여 어느 후보를 비판하는것도 좋습니다. 아직도 박근혜를 결사옹위하는 김진태 조원진 같은 친박 정치인은 저도 깝니다.

그러나 내가 지지하는 후보가 아니므로 악의 축으로 간주하고 까는 게 자주 보여서 질색입니다.

문재인을 지지 안해? 너 적폐 가 박근혜를 지지 안해? 너 종북과 뭐가 다릅니까?

문재인이 아닌 다른 후보 찍을 사람은 페절하라고 하는 것도 보이고 문재인이 당내 다른 경선 후보 측 인사 선대위로 영입했다니 이제 안 까겠다고 하는 걸 보면 참....

문재인이 아닌 다른 후보를 찍으려는 사람에게도 결과는 누구나 한 표로 같지만, 그 결정을 한 동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보수임에도 박근혜에게 분노하였지만 그래도 보수의 정체성은 지키고자 유승민을 찍을 수도 있고, 심지어 지지하는 떨어질 걸 알면서도 정체성을 지키거나  모두가 유력 후보를 지지하는 걸 아니라는 걸 보여주고 싶어 다른 후보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진보 임에도 문재인이 자기 이상을 실현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다른 후보를 찍고자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문재인이란 인간이 싫은 건 아니지만, 문재인의 극렬 지지지자가 싫어서 다른 후보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거도 생각 못하면서 자신들이 민주주의자라고 믿을 극렬 지지자란 존재가 눈에 자주 띄니 선거 기간이 빨리 지나길 바랄 수 밖에요.



덧글

  • 노아히 2017/04/09 00:02 #

    지금 안철수를 공격할 거리가 넘쳐나는데, 페북 같은 곳에서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그런 병신 같은 방법으로 안철수를 공격하고 있다구요?

    흠.... 방송의 편파적인 보도만 위험요소로 여기고 있었는데, 페북산 병신들의 존재를 간과하고 있었군요.
  • 을파소 2017/04/09 00:44 #

    정말로 안철수에 대한 의혹을 비판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냥 안철수니까 까는데 마침 의혹도 나오니 내 그럴줄 알았다 ㅋㅋㅋ 수준도 있거든요. 그러면서 문재인에게는 한없이 관대하면...박사모와 차이점이 없죠.
  • 노아히 2017/04/09 02:07 #

    그런데 의혹의 규모 자체가... 문재인에게 관대하지 않아도 안철수 쪽이 워낙 굵직하긴 합니다. 거기다가 언론에서 대놓고 안철수를 지원해주고 있다 보니까 문재인 캠프측은 어설프게나마 아들 취업건이나 노무현 사돈 음주운전 건에 대해 해명 비스무리한 것을 1달 째 계속 요구받고 내놓고를 반복하는 중인데, 안철수 쪽은 민주당이 던진 것도 아니고 자기네 진영이나 선관위에서 터뜨린 차떼기 경선 의혹이나 신천지 교인 동원 의혹에 대해 해명은 안 하고 "민주당은 네거티브로 승부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정책으로 승부하자."고 얼머부리고 있는 중이거든요.

    이 정도로 차이가 심하면, 대놓고 양비론 펼칠 게 아닌 이상 문재인보다 안철수에게 혹독한 평가를 내릴수밖에 없습니다.
  • 지나가던과객 2017/04/09 13:17 # 삭제

    그러니 우리 모두 허경영을 대통령으로 뽑아 휴전선에 UN본부 유치를!!
  • paro1923 2017/04/13 19:11 # 삭제

    이미 문베충이니 안슬람이니 하면서 개싸움 중이죠. 안 그래도 사람 밑바닥을 다 드러내는 SNS에 진영논리까지 더해지니 뭐 가관 중에 가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

유사역사학 방지 배너